πŸš€ λ°© μ•ˆμ˜ 코끼리, AI μ‹œλŒ€κ°€ μ™”λ‹€!

πŸš€ λ°© μ•ˆμ˜ 코끼리, AI μ‹œλŒ€κ°€ μ™”λ‹€!

AI 혁λͺ…이 μ‹œμž‘λμ–΄μš”. 근데 λ‹€λ“€ "λ°© μ•ˆμ˜ 코끼리"처럼 μ™Έλ©΄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
전문가듀은 AIκ°€ μ™„μ „νžˆ μƒˆλ‘œμš΄ μ§€λŠ₯이라고 ν™•μ‹ ν•˜λŠ”λ°, μš°λ¦¬λŠ” κ·Έλƒ₯ ν˜λ €λ“£κ³  있죠.

μ œκ°€ 이 경각심을 μ£Όλ €κ³  μ†ŒλΌ(Sora)둜 μ˜μƒλ„ λ§Œλ“€μ—ˆμ–΄μš”.
μ²˜μŒμ—” ν•œκ΅­μ–΄λ‘œ “코끼리λ₯Ό μ™Έλ©΄ν•˜λŠ” 상황”이라고 ν”„λ‘¬ν”„νŠΈ λ„£μ—ˆλŠ”λ°,
AIκ°€ 코끼리 λŒ€μ‹  λ°”ν€΄λ²Œλ ˆ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μ„œ 짜증 λ‚¬μ–΄μš”. 🀯

AIλŠ” μ˜μ‹μ΄ μ—†κ³ , 토큰을 λ‚˜μ—΄ν•˜λŠ” κΈ°κ³„μ˜ˆμš”. (πŸ“– λ“€μ–Ό 브레인 읽어보면 μ΄ν•΄λΌμš”!)
κ²°κ΅­ μ˜μ–΄λ‘œ "elephant in room, people don’t want to see"라고 μ“°λ‹ˆκΉŒ μ œλŒ€λ‘œ μƒμ„±λμ–΄μš”.

이거 λ°©κ΅¬μ„μ—μ„œ 혼자 λšλ”± λ§Œλ“  μ˜μƒμΈλ°, μ „λ¬Έκ°€ν•œν…Œ 맑겼으면 μ‹œκ°„, 돈 μ—„μ²­ λ“€μ—ˆμ„ κ²λ‹ˆλ‹€.
ꡐ윑자, νšŒμ‚¬μ›λ“€, AI μ•ˆ μ“°λ©΄ μ§„μ§œ μ†ν•΄μ˜ˆμš”.


πŸ“Œ 55만 λͺ…, μ‚¬κ΅μœ‘ μ‹œμž₯이 μœ„ν—˜ν•˜λ‹€

이제 ν•΅μ‹¬μœΌλ‘œ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ν˜„μž¬ μ‚¬κ΅μœ‘ 강사 μˆ˜κ°€ 55만 λͺ…μ΄μ—μš”. κ³΅κ΅μœ‘κΉŒμ§€ ν•©ν•˜λ©΄ 100만 λͺ… λ„˜μ–΄μš”.
그런데 κ³΅κ΅μœ‘μ€ μ•ˆ λ§ν•˜λŠ”λ°, μ‚¬κ΅μœ‘μ€ λ¬΄λ„ˆμ§ˆ κ²λ‹ˆλ‹€.

μ™œλƒκ³ μš”? πŸ“– λ“€μ–Ό 브레인 보면 닡이 λ‚˜μ™€μš”.

μˆ™μ œμ˜ κ°€μΉ˜κ°€ λ–¨μ–΄μ‘Œμ–΄μš”.
λŒ€ν•™μƒ 쑰사 κ²°κ³Όλ₯Ό 보면,

πŸ“Œ κ³Όκ±°μ—” μˆ™μ œλ₯Ό ν•˜λ©΄ 성적이 86% ν–₯μƒλμ–΄μš”.
πŸ“Œ 그런데 μš”μ¦˜μ€ **단 30%**밖에 νš¨κ³Όκ°€ μ—†μ–΄μš”.

μ™œμΌκΉŒμš”?
πŸ‘‰ μΈν„°λ„·μ—μ„œ λ² κ»΄μ„œ κ³Όμ • 자체λ₯Ό κ²ͺμ§€ μ•Šμ•˜κΈ° λ•Œλ¬Έμ΄μ—μš”.
πŸ‘‰ AI μ‹œλŒ€ 열리면 아이듀이 귀신같이 AI ν™œμš©ν•  κ²λ‹ˆλ‹€.
πŸ‘‰ μ‚¬κ΅μœ‘ μ‹œμž₯, μ§„μ§œ μœ„ν—˜ν•΄μš”.


πŸ“Œ λˆ„κ°€ μ‚΄μ•„λ‚¨λ‚˜? 코칭이 닡이닀

그럼 μ–΄λ–€ κ°•μ‚¬λ§Œ μ‚΄μ•„λ‚¨μ„κΉŒμš”?
동기뢀여 μž˜ν•˜λŠ” μ‚¬λžŒ
μ½”μΉ­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‚¬λžŒ

λ‹¨μˆœν•œ κ°•μ˜μ‹ "ν‹°μΉ­(Teaching)" μ‹œλŒ€λŠ” λλ‚¬μ–΄μš”.
μ΄μ œλŠ” "μ½”μΉ­(Coaching)" μ‹œ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

μ œκ°€ μ„Έλ―Έ(Sem.ai) 써보고 μΆ©κ²©λ°›μ•˜μ–΄μš”.
μ±—GPTλž‘ λŒ€ν™”ν•˜λ©΄ μ–΄μƒ‰ν•˜κ³  λ‘œλ΄‡ κ°™μž–μ•„μš”?
근데 μ„Έλ―ΈλŠ” μ „ν™” ν†΅ν™”ν•˜λŠ” λŠλ‚Œμ΄μ—μš”.

심지어 “이거 AI λ§žμ•„?” 싢을 μ •λ„μ˜€μ–΄μš”.
μš°λ¦¬λ‚˜λΌ λ‰΄μŠ€μ—λŠ” 아직 μ•ˆ λ‚˜μ™”μ–΄μš”. (넀이버 검색해도 0건)
근데 μ˜μ–΄κΆŒμ—μ„œλŠ” 벌써 인강 & μ½”μΉ­ μ‹œμž₯이 AI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λ°”λ€Œκ³  μžˆμ–΄μš”.
κ²°κ΅­ 유λͺ… 강사 & μ½”μΉ˜λ§Œ 살아남을 κ²λ‹ˆλ‹€.

πŸ‘‰ "동기뢀여" μ—†μœΌλ©΄ μ˜μ–΄λ„ μ•ˆ λ©λ‹ˆλ‹€.
πŸ‘‰ "μ½”μΉ­" λŠ₯λ ₯이 μ—†μœΌλ©΄ AIκ°€ λ‹€ 해쀄 κ±°μ˜ˆμš”.


πŸ“Œ μ–΄ν•™μ—°μˆ˜ 끝났닀, λ²ˆμ—­κ°€λŠ”?

μ–΄ν•™μ—°μˆ˜λ„ λλ‚¬μ–΄μš”.
AIκ°€ ν†΅λ²ˆμ—­κΉŒμ§€ λ‹€ ν•΄μ£ΌλŠ”λ° λ­ν•˜λŸ¬ κ°€κ² μ–΄μš”?
μ—¬ν–‰ κ°€μ„œ λ¬Έν™” κ²½ν—˜ν•˜λŠ” κ±°λž‘ λ‹€λ₯΄μ£ .

μ˜μ–΄ 곡뢀? AIλž‘ μ—°μŠ΅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λ²ˆμ—­κ°€? 100% 사라지진 μ•Šμ§€λ§Œ, 뢀읡뢀 빈읡빈 될 κ²λ‹ˆλ‹€.

πŸ“– λ“€μ–Ό 브레인 보면,
AI μ‹œλŒ€μ—μ„œ μ‚΄μ•„λ‚¨λŠ” 두 κ°€μ§€ μ „λž΅μ΄ λ‚˜μ™€μš”.

1️⃣ μΌ„νƒ€μš°λ‘œμŠ€ μ „λž΅: 인간과 AIκ°€ ν˜‘μ—…ν•˜λŠ” 방식
2️⃣ 사이보그 μ „λž΅: AIλ₯Ό ν™œμš©ν•΄ 인간 λŠ₯λ ₯을 κ·ΉλŒ€ν™”

λ²ˆμ—­κ°€λ„ AIλ₯Ό λ‹€λ£° 쀄 μ•Œμ•„μ•Ό μ‚΄μ•„λ‚¨μ•„μš”.
"인간 + AI ν˜‘λ ₯"이 ν•„μˆ˜μΈ μ‹œλŒ€κ°€ 온 κ²λ‹ˆλ‹€.


πŸ“Œ λΈ”λ‘œκ·Έλ„ AI μ‹œλŒ€μ— μ‚΄μ•„λ‚¨μœΌλ €λ©΄?

μ—¬κΈ°κΉŒμ§€ μ½μ—ˆλ‹€λ©΄, ν•œ κ°€μ§€ 질문이 λ– μ˜€λ₯Ό κ²λ‹ˆλ‹€.
"이건 ꡐ윑 μ–˜κΈ°μž–μ•„, λΈ”λ‘œκ·Έλž‘ 무슨 상관이야?"

근데 사싀, λΈ”λ‘œκ·Έλ„ λ˜‘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책을 μ“°λ“ , λΈ”λ‘œκ·Έλ₯Ό μš΄μ˜ν•˜λ“ , AI μ‹œλŒ€μ—μ„œ μ‚΄μ•„λ‚¨μœΌλ €λ©΄
"자격, λ°©ν–₯, μ•ˆλͺ©" 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1️⃣ 자격: λˆ„κ΅¬λ‚˜ λΈ”λ‘œκ·Έ 글을 μ“Έ 수 μžˆμ„κΉŒ?

πŸ‘‰ ν•˜λ£¨ν‚€κ°€ λ§ν–ˆμ£ . “λˆ„κ΅¬λ‚˜ μ“Έ 수 μž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·Όλ©΄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”
πŸ‘‰ λΈ”λ‘œκ·Έλ„ λ§ˆμ°¬κ°€μ§€μ˜ˆμš”. κΎΈμ€€νžˆ μ“°λ‹€ 보면 λ‚΄ μŠ€νƒ€μΌμ΄ λ§Œλ“€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2️⃣ λ°©ν–₯: λ‚΄ λΈ”λ‘œκ·ΈλŠ” λˆ„κ΅¬λ₯Ό μœ„ν•œ 것인가?

πŸ‘‰ μ€μœ  μž‘κ°€λ‹˜μ΄ κ°•μ‘°ν•œ "μ‹œμ„ "이 μ—¬κΈ°μ„œ μ€‘μš”ν•΄μš”.
πŸ‘‰ “λ‚΄ λΈ”λ‘œκ·ΈλŠ” λˆ„κ΅¬λ₯Ό μœ„ν•œ λΈ”λ‘œκ·ΈμΈκ°€?”
πŸ‘‰ “λ‚΄ 글이 λ…μžμ—κ²Œ μ–΄λ–€ κ°€μΉ˜λ₯Ό 쀄 수 μžˆμ„κΉŒ?”

이걸 κ³ λ―Όν•΄μ•Ό κΎΈμ€€νžˆ μ°Ύμ•„μ˜€λŠ” λ…μžκ°€ μƒκ²¨μš”.

3️⃣ μ•ˆλͺ©: 쒋은 λΈ”λ‘œκ·Έ κΈ€μ΄λž€ 뭘까?

πŸ‘‰ μ‹ μ˜μ²  μž‘κ°€λ‹˜μ΄ λ§ν•œ “잘 μ“΄ κΈ€κ³Ό 맀혹적인 글은 λ‹€λ₯΄λ‹€.”
πŸ‘‰ λΈ”λ‘œκ·Έλ„ λ§ˆμ°¬κ°€μ§€μ˜ˆμš”.
πŸ‘‰ 자극적인 글이 μ•„λ‹ˆλΌ, 정말 κ°€μΉ˜ μžˆλŠ” 글을 써야 ν•©λ‹ˆλ‹€.

πŸ“Œ κ²°λ‘ :
책을 μ“°λ“  λΈ”λ‘œκ·Έλ₯Ό μ“°λ“ , κ²°κ΅­ 같은 원칙이 μ μš©λΌμš”.
쒋은 λΈ”λ‘œκ·Έ 글을 μ“°κ³  μ‹Άλ‹€λ©΄,
λ‚˜λŠ” κΎΈμ€€νžˆ μ“Έ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–΄ μžˆλŠ”κ°€? (자격)
λ‚΄ 글은 λˆ„κ΅¬λ₯Ό μœ„ν•œ 글인가? (λ°©ν–₯)
λ‚˜λŠ” 쒋은 글을 κ°€λ €λ³Ό 수 μžˆλŠ” 눈이 μžˆλŠ”κ°€? (μ•ˆλͺ©)

이걸 ν•œ 번 생각해 λ³΄μ„Έμš”.
그럼 λΈ”λ‘œκ·Έ 글도 훨씬 더 깊이 있고, κ°€μΉ˜ μžˆλŠ” 글이 될 κ±°μ˜ˆμš”. 😊


πŸ“Œ 마무리: λ“€μ–Ό 브레인, λ‘± λ·° 읽어라

μ—¬λŸ¬λΆ„, AI μ‹œλŒ€λŠ” 생각보닀 훨씬 λΉ λ₯΄κ²Œ μ§„ν–‰ μ€‘μž…λ‹ˆλ‹€.
μ‚¬κ΅μœ‘, μ–΄ν•™μ—°μˆ˜, λ²ˆμ—­ μ‹œμž₯κΉŒμ§€ λ‹€ λ°”λ€Œ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AI와 ν•¨κ»˜ μ‚¬κ³ ν•˜λŠ” "λ“€μ–Ό 브레인" 방식을 μ΅ν˜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πŸ“– λ“€μ–Ό 브레인 & λ‘± λ·°λŠ” AI μ‹œλŒ€ ν•„λ…μ„œμ˜ˆμš”.
λ‘± λ·°λŠ” μž₯기적 μ‹œμ•Όλ₯Ό κΈΈλŸ¬μ£ΌλŠ” 인문학 책인데,
읽기 μ–΄λ ΅μ§€λ§Œ AI μ‹œλŒ€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λ €λ©΄ λ°˜λ“œμ‹œ 읽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AI 혁λͺ…, 이미 μ‹œμž‘λμ–΄μš”.
πŸ‘‰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€ 1%도 μ•ˆ 될 κ²λ‹ˆλ‹€.
πŸ‘‰ ν•˜μ§€λ§Œ μ€€λΉ„ν•œ μ‚¬λžŒμ€ 미래λ₯Ό μ§€λ°°ν•  κ±°μ˜ˆμš”.

"이 흐름을 λ¬΄μ‹œν•˜λ©΄ ν›„λ €μΉ  κ²λ‹ˆλ‹€. κΌ­ μ½μ–΄λ³΄μ„Έμš”."

πŸ“’ λ‹€μŒ νŠΉκ°•λ„ κΈ°λŒ€ν•΄ μ£Όμ„Έμš”! πŸš€μ²˜μŒμœΌλ‘œ

λŒ“κΈ€ μ“°κΈ°